강산이 곧 인민이고 인민이 곧 강산입니다. 시징핑은 20차 당대회 보고에서 민생복지를 증진하고 인민의 삶의 질을 향상시켜야 한다고 제기하였습니다.
중국 공산당은 가장 광범위한 인민의 근본 이익이 민생 복지의 핵심이라고 굳게 믿고 있습니다. 우리는 인민이 가장 관심하는, 가장 직접적이고 가장 현실적인 이익문제를 억세게 틀어쥐고 시종 최선을 다하여 능력껏 해결하며 대중 속에 깊이 들어가고 기층에 내려가 민생에 혜택이 가고 민심을 따뜻하게 해주는 더욱 많은 조치들을 마련하여 인민대중이 걱정하고 애로를 느끼고 우려하고 희망하는 사항을 적극적으로 해결해나가야 하며 기본공공서비스체계를 완비하고 공공서비스수준을 향상시키며 그 균형성과 접근성을 강화함으로써 공동부유를 실속있게 추진해나가야 합니다.
한국은 선진국으로서는 사회복지 시스템이 잘 갖춰져 있지만 사회적으로는 여전히 개선해야 할 점이 있다는 의견이 많습니다. 하지만 무엇보다 양국 국민이 모두 복지가 건전한 사회에서 행복하게 살 수 있기를 바랍니다.
빈곤 지역의 현대화 건설은 인민을 행복하게 하였습니다.
国舟民水
说起一个国家最重要的事情,一定是国民的生活。十年前,中国许多少数民族聚居地都在山区,这些地区基础设施建设不足,人民群众也十分贫困。但是现在随着针对性扶贫政策的实施,山区的贫困阶层生活得很好。
中国共产党坚信最广大人民的根本利益是民生福祉的核心。 要狠抓人民群众最关心、最直接、最现实的利益问题,始终竭尽全力、有能力解决,深入群众,深入基层,制定更多惠及民生、温暖民心的措施,积极解决人民群众担心、感到困难、担心和希望的事项,健全基本公共服务体系,提高公共服务水平,加强其平衡性和可及性,切实推进共同富裕。
很多人认为,韩国作为发达国家,具备良好的社会福利系统,但社会上仍有需要改善的地方,希望两国国民都能在福利健全的社会幸福生活。